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미국의 CHUB 보험 그룹과 공동으로 2012년 7월 11일 (수) 오후 2시에 한국제약협회 강당에서 “다국가 해외임상시험 사례 연구”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및 해외 임상시험 진행과 관련하여 국내 제약업체 관계자들이 직면할 수 있는 각종 상황 및 대처 방안과 보험 가입시 고려할 사항을 중심으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가 선진국들의 임상시험과 관련하여 최근 동향 및 법률환경, 임상시험 관련 위험과 관련 사고, 소송사례 등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Ⅰ부는 CHUB 생명공학배상책임 보험에 대한 소개와 임상시험 관련 법률환경과 최근 동향에 대하여 발표를 하고 이어서 임상시험 관련 위험과 관련해 소송 위험을 경감시키기 위한 전략에 대해 발표를 할 것이다. Ⅱ부는 Case Study 로 다국가 임상시험 진행시 보험 요구 조건 및 보험 설계와 가입시 고려할 사항 등에 대하여 논의가 진행된다.

해외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거나 관심있는 회원사들의 많은 참석을 바라며 참석을 희망하는 회원사는 원활한 세미나 진행을 위해 사전에 참석 신청을 하여야 한다. 신청방법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 > 알림마당 > 행사정보(국내) > 해당 세미나 제목 클릭 > 세미나 신청하기로 하면 된다. 사전 신청접수 마감일은 7월 9일(월)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제약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팀(02-582-7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