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대표 박현구)은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제53차 학술대회’에 참여하여 새로운 검사법을 선보인다.

이번 학회를 통해 지멘스 헬스케어는 Serum을 이용한 비침습적 간섬유화 정도를 진단하는 ELF(Enhanced Liver Fibrosis) 검사법을 국내 처음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ELF 검사는 CE 인증을 획득한 간섬유증 초기 표지 패널로, 최소한의 혈액으로 간섬유증을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어, 환자 검사의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또한 지멘스 헬스케어 진단검사 장비로만 검사가 가능한 항목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ELF 검사는 만성간질환의 징후와 간섬유증의 심각성에 대해 다른 검사결과나 임상평가와 함께 진단하여 보다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간단하게 혈청을 이용하여 HA (히알루론산), PIIINP(amino-terminal propeptide), TIMP-1(Tissue inhibitor of metalloproteinase 1)을 표준화된 검사로 분석하여 점수로 자동 계산하여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신촌세브란스 내과의 김승업 교수는 “ELF 검사는 간섬유증의 정도를 가벼움, 보통, 심각함으로 정확도 높게 구별하여 초음파검사 등과 더불어 간질환 예측에 향후 매우 주요한 지표를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LF 검사는 지멘스 헬스케어의 면역 분석 시스템인 ADVIA Centaur XP와 ADVIA Centaur CP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ADVIA Centaur XP 시스템은 지멘스 헬스케어의 자동화 시스템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일반검사와 특수검사를 모두 처리할 수 있어 검체의 양이나 형식에 관계없이 검사실의 생산성을 높인다. ADVIA Centaur CP 시스템은 컴팩트한 디자인에 높은 처리량을 자랑하는 시스템으로, 최적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한국 지멘스 헬스케어 부문의 박현구 대표는 “진단검사에 있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대회를 통해 간질환을 예측하는 ELF 검사를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간단한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멘스 헬스케어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슈퍼맨 복장을 한 도우미와 함께 건강 음료를 나누어주고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