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대표이사 남궁광)이 국내 최대 식품회사 중 하나인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와 유명 건강기능식품 ‘네이처메이드’를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온라인팜은 최근 오뚜기와 ‘네이처메이드’ 8개 제품에 대한 약국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처메이드는 미국에서 7년 연속 건강기능식품 판매 1위를 기록한 유명 브랜드로, 지난해 오뚜기가 네이처메이드 제조사인 미국 파마바이트와 국내 유통에 대한 판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온라인팜이 유통하는 네이처메이드는 ▲멀티비타민&미네랄 ▲냄새 걱정없는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 츄어블 비타민D ▲츄어블 비타민C ▲오메가-3 1000 ▲ 감마리놀렌산 달맞이꽂종자유 ▲ 글루코사민 1500 등 8종이다.

 

오뚜기가 온라인팜과 손잡고 네이처메이드의 약국시장 진출을 추진한 것은 무선인식 기술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를 접목한 투명한 유통 시스템을 온라인팜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팜은 RFID를 기반으로 한 STI(Smart Total Information)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오뚜기와 실시간으로 네이처메이드 유통현황 등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네이처메이드 계약을 계기로 약국유통 품목의 협력범위를 넓혀 나가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의키로 했다.

 

온라인팜 남궁광 대표는 "네이처메이드의 품질과 온라인팜의 전문성이 결합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건강기능식품 ‘네이처메이드’가 온라인팜을 통해 한국에서도 성공한 대표 건기식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오뚜기 건강기능사업본부장은 "급속한 고령화와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식품 시장에 노하우를 가진 오뚜기와 강력한 약국 유통망을 가진 온라임팜이 네이처메이드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조속히 정착시킬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팜은 한미약품 약국 영업부를 모태로 지난 2012년 4월 출범한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로 230여명의 영업사원이 전국 1만7000여개 약국과 거래하고 있으며, 의약품 온라인 쇼핑몰인 HMP몰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