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미래의 새싹 어린이 여러분! 어린이 동의보감 사생대회 많이 신청하세요.’

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오는 28일 엑스포 주행사장에서 열리는 ‘어린이 동의보감 사생대회’ 참가 신청을 23일까지 받고 있다며 많은 어린이들의 참가를 기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재)2013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경남도지회 주관·경남도교육청이 후원한 ‘어린이 동의보감 사생대회’는 어린이 특유의 천진스러운 창의력이 잘 발휘된 산청엑스포 작품을 통해 ‘지리산 힐링 엑스포’의 취지를 알리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1,000여명 이상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이번 사생대회 참가를 원하는 이는 오는 23일까지 산청엑스포 홈페이지(http://www.tramedi-expo.or.kr)를 통해 온라인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따로 없고, 참가학생에게는 행사장을 당일 무료 입장 혜택과 기념품이 주어진다. 참가학생을 동반한 보호자 1명에 대해서도 단체할인요금도 적용해준다.

참가분야는 유치부, 초등 1부(1~3년), 초등 2부(4~6년)으로 구분되며, 유형은 크레파스화·수채화 등 자유 재료를 사용 가능하다. 유치부와 초등1부는 8절, 초등 2부에는 4절 도화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시상내역이 다른 행사와 달리 매우 풍성하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인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경남도 도지사상), 우수(경남도 교육감상), 장려(산청군수상), 특선, 입선 등을 유치부 초등부 등 부문별로 시상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