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이 서울 본사에서 자사 다발골수종 치료제 닌라로(성분명 익사조밉시트레이트)의 국내 보험 급여 3주년과 3월 다발골수종 인식의 달(Myeloma Awareness Month)을 기념해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사내 행사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닌라로 블러섬(blossom)’을 테마로 국내 리얼월드 환경에서도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삶에 꽃 피운 닌라로의 가치와 의미를 담아 마련됐다. 이날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은 최근 학회에서 발표된 한국인 대상 닌라로 리얼월드 연구 데이터와 3년간 실제 진료 환경에서 쌓아온 닌라로의 치료 성과들을 공유했다. 더불어, 꽃으로 형상화한 닌라로가 가득 채워진 개화지도를 보며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함께 꽃피울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는 다짐과 비전을 나눴다.

다발골수종 환자들은 고령이며 여러 동반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제된 환경에서 진행되는 임상시험(RCT) 결과와 실제 진료 환경에서 나타나는 치료 결과가 상이한 경우가 많아 후향적 리얼월드 관찰 연구 결과가 중요하다. 닌라로 경구 3제 요법(IRd)은 글로벌 다수의 리얼월드 연구를 통해 임상시험(RCT)과 일관된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처방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한국인 대상 리얼월드 연구에서도 우수한 치료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이선진 총괄은 "닌라로는 보험 급여 이후 지난 3년간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며 긍정적인 치료 경험을 쌓아왔다”며 “특히 최근에는 한국인 대상 리얼월드 연구 결과에서도 닌라로의 우수한 치료 효과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 국내 진료 현장에서 더 많은 다발골수종 환자들이 닌라로와 함께 치료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닌라로는 다발골수종 치료를 위한 최초의 경구용 프로테아좀 억제제로, 이전 치료에 실패한 다발골수종 환자를 대상으로 레날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과의 3제 요법(IRd)에서 국내 보험 급여가 적용돼 쓰이고 있다. 닌라로는 주 1회(월 3회, 1주기 28일) 가정에서 경구 복용하고, 월 1회 정도 병원을 방문해 주사제 대비 입∙통원 횟수를 줄여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 2021년 9월부터는 자가조혈모세포 이식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다발골수종 환자들에게 유지요법으로 사용 가능해졌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