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이하 연합회)는 오는 2024년 1월 11일 오전 10시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 이벤트홀에서 제6차 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1월 출범한 연합회는 국내 제약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산업계의 혁신 성장을 가속화 하고 공동 발전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6개 단체가 번갈아가며 격월 단위로 주관하는 포럼을 개최해왔으며 제6차 포럼을 앞두고 있다.

이번 제6차 포럼은 ‘한국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Nevertheless We go to the Global Market)’이라는 주제로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가 주관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이동희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상근부회장)과 ‘규제과학을 업고 글로벌을 향한다’(박인숙 한국규제과학센터 원장)의 2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이동희 상근부회장이 좌장을 맡는 패널 토론이 있으며, 정부, 산업계, 언론계 전문가 6명이 여기에 참여한다.

연합회의 6번째 포럼을 주관하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제약바이오 및 디지털헬스 등의 산업분야가 중요한 미래 먹거리 산업이자 국가 전략산업으로 국내 수출시장을 이끄는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포럼은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제약바이오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을 같이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