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욱 교수
이시욱 교수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은 재활의학과 이시욱 교수가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 신임 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2008년 창립된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Asia Oceanian Society Of Physical Medicine & Rehabilitation; AOSPRM)는 활동에 어려움이 있거나 장애를 겪거나 활동에 제한이 있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결성된 학회로 2년마다 중국, 태국, 미얀마, 대한민국 등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재활의학과 관련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시욱 교수는 올해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성도(Chengdu)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오세아니아 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신임 부회장으로 선출되어 취임하게 되었다. 임기는 2023년 10월부터 2025년 10월까지 총 2년이며 이후 차기 회장을 거쳐 2027년 학회 회장으로 취임 예정이다.

이시욱 교수는 “세계적인 학회의 일원으로서 부회장직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물리치료 및 재활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한 학술적인 목적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재활(再活)’이라는 말 그대로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들을 다시 활기 있게 하여 그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이시욱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이자 보라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지난 2018년 보라매병원 내 개소된 서울특별시 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센터장이자 대한재활의학회 이사장직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