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심장학회 산하 연구회인 심장종양학연구회가 세계심장종양학회(IC-OS, International Cardio-Oncology Society) 한국 지회로 등록되었다.

연구회 측은 “이는 세계에서 26번째, 아시아에서는 5번째로 등록된 것으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심장종양학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라고 밝혔다.

심장종양학연구회는 2016년 4월 한국심초음파학회 산하 연구회로 출범하여 2019년 대한심장학회 산하 연구회로 인준되었다.

심장종양학연구회 손일석 회장(경희의대)은 “이번 IC-OS의 한국 지회 등록은 연구회 출범 7년 만에 임원들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이루어낸 쾌거로, 그동안 쌓아 온 우리나라의 주요 학문적 업적을 세계 심장종양학 연구자들과 소통하고, 보다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하여 심장학, 혈액학, 종양학, 영상학 등 관련 연구자들이 서로 협력 및 교류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한 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심장종양학연구회 윤종찬 총무위원장(가톨릭의대)은 “심장종양학연구회는 2022년부터 국내 젊은 연구자를 대상으로 심장종양학 관련 연구에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연구결과를 발표하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심장종양학연구회는 2022년 빅데이터위원회를 신설하여 심장종양학 관련 우리나라의 현황을 알아보고자 국내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주요 연구결과와 빅데이터는 향후 IC-OS를 발판으로 국제적인 가치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