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피부과의사들의 축제 ‘KOREADERMA 2023’이 ‘Excellence in Dermatology, KOREADERMA’ 주제로 개최된다. 2019년부터 시작된 KOREADERMA는 K-beauty의 주도권이 대한민국 피부과전문의에게 있음을 알리고 전세계 피부과전문의들의 학술 교류의 장으로 자리 매김한 세계적인 피부과 학술대회이다.

첫 회부터 꾸준히 전세계 50여개 나라에서 600여 명의 피부과의사들이 참석해 왔으며, 레이저치료,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학습의 장 뿐 아니라 피부과의원 견학, 의료기업 방문, 갈라 디너 등을 통하여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도 역할하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 기간을 벗어나 올해는 4년 만에 오프라인 국제학회로 개최하며 50개의 세션에서 200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특별히 Rox R. Anderson, Emil A. Tanghetti, Victor Ross, Robert Weiss, Matteo Clementoni, Gilly Munavalli 등 세계적 명성의 연자 74명이 한국을 방문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국내 피부과전문의 연자들과 다양한 교류가 있을 예정이다.

대한피부과의사회는 “KORADERMA 2023을 통하여 대한민국이 미용피부과학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갖고 있음을 알리며, 세계 각국의 뷰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