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철 회장
박기철 회장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형외과 박기철 교수가 지난 5월 1일자로 대한골절학회 제3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박기철 교수는 정형외과 외상학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력 및 뛰어난 연구 업적과 함께 탁월한 지도력을 인정받아 2023년 4월 29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개최된 제49차 대한골절학회 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임명되었다.

박기철 회장은 취임사에서 “골절을 전문으로 하는 회원뿐만 아니라 골절에 관심을 갖고 치료에 임하고 있는 여러 회원들이 장벽 없이 참여하여 활발한 학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잘 청취하고 발전에 필요한 부분은 실무를 맡고 있는 해당 위원들과 상의하여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발전된 학회의 위상에 맞게 국제화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일환으로 IOTA 회원국들 간의 교류와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향후 IOTA 국제학술대회 개최국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로드맵을 만들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기철 교수는 한양대 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석,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하버드의대 MGH 병원에서 연수했고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 대한외상학회 이사, AO Trauma 한국지회 회장 등 관련 주요 학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