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장학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성형외과학회의 ‘2023년 제13차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The 13th Research and Reconstruction Forum)’가 5월 12일~13일 양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약 640명의 성형외과 전문의 및 전공의가 참여하여 기초의학연구, 선천기형 및 두개안면성형, 두경부재건, 유방 및 체부 재건, 상하지재건, 미용성형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심도 있고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새롭게 마련된 우수전임의 세션에서 젊은 연구자들의 새로운 최신 연구를 들을 수 있었으며, 전공의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도전 골든벨과 미세수술경연대회을 통해 활발하고 생동감을 더했다. 또한 미국 Stanford대학의 Dung Nguyen교수와 일본 Okayama대학의 Akira Shinaoka교수에게서 임파부종의 최신 지견과 연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학회 주인공인 전공의들의 소통을 위한 ‘전공의 라운지’도 처음 운영됐다. 또한 전공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의국 브이로그 경연대회를 시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학회 측은 “이번 학술대회는 대면 학회를 통해 활발한 질의, 응답과 토론이 이루어져 성형외과학의 최신 지견을 접하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