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공공부문은 오는 12일(금) 15시 서울대어린이병원 제일제당홀에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권역 및 지역 책임의료기관인 서울대병원, 서울의료원, 서울적십자병원,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유관기관 관계자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사업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 맞춤형 공공보건의료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크게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권역 및 지역 책임의료기관 별 2023년 사업계획 발표’가 이루어지고, 향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서울특별시 필수의료 제공 체계 확충을 위한 서울대병원 주요 공공의료사업현황 및 발전방안’을 주제로 △서울특별시 중증환자 공공이송센터(노영선 중증환자공공이송센터장)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이승미 산부인과 의무장) △서울특별시 중증외상 최종치료센터(박찬용 외상외과 분과장)의 현황이 공유될 계획이다.

세 번째 세션의 주제는 ‘서울특별시 소아의료체계 현황 및 개선방안’으로 소아의료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소아중증응급환자 진료 개선방안(소아응급의학과 분과장) △소아응급환자 진료 개선방안(정진희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응급의학과장) 등 소아의료 체계 현황을 살펴보고 소아응급환자 진료의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임재준 서울대병원 공공부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 완결적 필수보건의료 제공을 위해서는 책임의료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서울대병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체 및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필수보건 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시작에 앞서 12일(금) 13시부터는 ‘제1차 서울권역 책임의료기관 원외 대표 협의체’가 개최된다. 원외 대표 협의체에는 서울시, 소방청, 경찰청 등 정부기관과 서울권역 및 지역 책임의료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2023년 서울시 공공의료 현황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