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LAS PREMIUM
PALLAS PREMIUM

의료용 레이저 전문기업 레이저옵텍은 피부과에서 사용되는 의료용 레이저 장비 ‘팔라스프리미엄(PALLAS PREMIUM)’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FDA 허가를 받은 팔라스프리미엄은 세계최초로 티타늄사파이어(Ti:Sapphire)를 이용한 311nm 고체 UVB(Ultraviolet-B) 레이저인 팔라스(PALLAS)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국내에서는 지난 해 6월 식약처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FDA 적응증으로는 건선, 백반증, 아토피 피부염, 백색피부증을 포함하고 있다.

레이저옵텍에 따르면 팔라스프리미엄은 기존 모델 대비 펄스 반복률과 스폿 사이즈가 크게 개선되어 최대 5배 빨라진 치료 속도가 가장 큰 특징이며, 3가지 크기의 핸드피스로 의사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안정성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장비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채택으로 외형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다.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팔라스는 유사한 용도로 사용되는 기존의 외산 엑시머(Excimer) 방식 레이저를 대체하며 국내에만 이미 200대 넘게 판매된 바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 FDA, 유럽 CE, 일본 PMDA를 받고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는 레이저옵텍의 주력 모델 중 하나이다.

레이저옵텍 이창진 대표는 “최근 미국 클라러스 클리닉(Clarus Dermatology)이 팔라스 레이저를 4대 동시에 구매하는 등 안전과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 의사들 사이에서 팔라스 레이저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가스 방식의 기존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하면서 가지고 있던 소모품과 유지비에 대한 부담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고체레이저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308nm보다 311nm 파장이 주변 조직 손상 없이 더 깊게 침투되어 효과가 뛰어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어 미국 시장에서 엑시머 레이저와의 경쟁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이저옵텍은 최근 열린 미국 미국레이저학회(ASLMS)에서 해외 최초로 팔라스프리미엄을 공개하여 현지 의사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미국 시장에서의 선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