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을식 이사장
윤을식 이사장

대한성형외과학회 ‘2022년 제12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Research and Reconstruction Forum)’가 2022년 5월 20일(금)~21일(토) 이틀 동안 제주 신화월드에서 열린다.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는 성형외과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기초의학 분야와 재건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학술대회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기초의학 연구에 대한 세션을 비롯하여, 두개안면 성형 및 외상, 두경부 재건, 유방 및 체부 재건에 대한 세션, 두경부 및 상하지 외상에 대한 치료와 재건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심도 있고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첫째날인 5월 20일 금요일에는 기초의학 세션, 선천기형 세션, 체부 유방 재건 세션, 전공의 세션 등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5월 21일 토요일에는 수부 상지 재건 세션, 하지 재건 세션, 두경부 재건 세션, 중계연구 세션, 림프부종 세션, 미용 세션으로 구성하여 준비했다.

기초의학 육성을 위한 R&D Plaza와 젊은 연구자상 세션, 선천기형 및 유방 재건, 림프부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발표와 토론을 준비하였다. 미용수술 분야에서는 항노화 연구회 세션을 새롭게 구성하였으며, 전공의를 위한 특별세션, 연구 활성화를 위한 임상중계연구 관련 세션을 신설하여 최신 연구 동향을 살펴보는 귀중한 시간을 마련했다.

학회 측은 “전례 없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비대면 학회에 따른 피로감이 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대면학회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판단하여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라며 “현재까지 500명 내외의 회원들이 등록을 하였으며, 오랜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학회인만큼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풍성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