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제약이 올해 1분기 매출액 458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 당기순이익 5억 원을 달성한 잠정실적을 2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작년 1분기 대비 42.4%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작년 1분기 대비 52.0% 성장했다. 특히 매출액의 경우 분기실적 기준으로는 역대 최대 실적이며, 영업이익도 작년 연간 실적을 뛰어넘는 25억 원을 달성했다.

삼일제약은 ETC 품목인 포리부틴, 리박트 등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안과사업부 및 위수탁 사업부의 매출이 크게 성장하면서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특히, 어린이 해열진통제 ‘부루펜시럽’의 실적 증가도 매출 상승에 일조했다. 올해 초부터 판매량이 급증해 1분기에만 약 2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부루펜시럽의 지난해 매출액은 28억 원으로 1분기 동안 연간 매출액에 육박하는 판매를 한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는 안과 점안제 사업과 신경정신과 사업, 지난 2월 신규 론칭한 비건 건강식품 ‘일일하우’ 사업 등으로 빠른 실적 성장을 이뤄질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도 실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사업전략들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신약 분야에서도 미국에서 임상3상을 진행중인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신약 ‘아람콜’과 골관절염 치료신약 ‘로어시비빈트’의 국내 판매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