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은 개복 및 복강경 수술에 사용하는 바이폴라 에너지 (Advanced bipolar energy) 수술장비인 ‘파워씰(POWERSEAL)’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개복 수술에 사용하는 제품 1종(PS-0523CJDA)과 복강경 수술용 제품 2종(PS-0537CJDA, PS-0544CJDA)이다. 외과, 흉부외과, 부인과, 비뇨기과 등 외과 수술 시에 사용되는 수술장비로 바이폴라 에너지를 이용해 혈관 결찰, 응고 및 절개하기 위해 사용된다. 또한 응고 과정 동안 조직 및 혈관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조직 상태에 맞게 에너지 출력이 가능해 조직 손상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

특히 선단부에 있는 집게(Jaw)가 양쪽으로 벌어지도록 설계되어 혈관 결찰뿐 아니라 조직을 잡거나 박리하는 용도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혈관 결찰 및 응고에 뛰어난 바이폴라 에너지를 사용하는 이번 신제품은 두께 7mm 혈관까지 결찰할 수 있다.  또한 조직의 두께에 관계없이 균일한 압력으로 결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림푸스한국 김정수 SP(Surgical Product)사업본부장은 “의료진의 요구와 임상 결과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된 업계 최고의 바이폴라 에너지 수술장비인 파워씰 시리즈를 국내에 도입해서 기쁘다”며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올림푸스는 지속적으로 개복 및 복강경 수술에 쓰이는 에너지 수술장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