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가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은 22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통해 “ 엄중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특정직역의 이기주의로 한의사라는 우수한 의료자원들은 국가적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국민들의 위기감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한의사협회 2만 7천 한의사들은 정부의 결단을 기다리고만 있기에는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는 결론에 이르러, 코로나19 환자 치료와 후유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민 여러분의 건강 회복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 재택치료자와 코로나 후유증 및 코로나 백신접종 후유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실시할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오늘 22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운영 절차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운영 절차

한의협 측에 따르면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는 자체 개발한 플랫폼과 전화를 통해 전국에 있는 코로나19 관련 환자들의 진료의뢰를 접수하고, 적재적소의 한의원과 한방병원에 환자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는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홈페이지에 접수하거나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 대표번호를 통한 전화접수 방식으로 운영된다.

접수센터에서는 이를 접수하여 한의원과 한방병원 의료진에 연결하고, 한의사는 환자와 전화 및 화상통신 등을 통해 1:1 비대면을 원칙으로 진료를 하게 된다.

한의협 측은 “현재 협회에서는 ‘코로나19 한의진료 접수센터’를 통해 진료를 희망하는 한의사 회원들을 모집 완료 했다”며, “모집된 한의사들은 대한한의사협회가 작성한 코로나19 임상진료지침에 따라 진료에 임하고 서로의 치험례를 공유함으로써 최상의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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