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철 병원장과 이용걸 이사장의 협약식, 마스크 목걸이 500개를 기부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박태철 병원장과 이용걸 이사장의 협약식, 마스크 목걸이 500개를 기부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11월 16일(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과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발전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병원은 박태철 병원장, 한창희 진료부원장, 김희철.Fr 행정부원장이, 센터에서는 이용걸 이사장, 김인숙 센터장, 이선희 사무국장 및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20일 코로나 극복을 위해 교직원들을 위로 하기 위한 간식 800세트를 기부한 인연이 있는 의정부시 자원봉사자센터와 병원이 서로의 장점과 전문성을 살려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병원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마스크 목걸이500개를 손수 제작하여 선물로 전달하였다.

이용걸 이사장은 협약식을 통해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의정부성모병원이 코로나 사태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안타까웠으며 확산 방지를 위해 지금도 쉼 없이 근무중인 직원들에게 격려와 함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박태철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 향상과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