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스비뇨기과의원 이무연 원장
아담스비뇨기과의원 이무연 원장

고령 인구의 증가, 당뇨·고혈압 등의 질환, 사회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기부전 증상을 겪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발기부전의 경우 그간 40~50대 중년 남성들 위주로 발생했다고 알려져 왔던 반면 최근에는 20~30대 젊은층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는 과도한 음주·흡연 뿐 아니라 비만 등 잘못된 건강관리에 의해 야기되는 문제라고 볼 수 있다.

더욱 큰 문제는 발기부전 환자들 중 치료를 받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일부 젊은 층의 발기부전 환자들은 자신의 발기부전 사실을 창피해하며 이를 숨기기에만 급급한 경향을 보인다. 자신이 벌써부터 발기력이 떨어진다는 사실에 좌절해하며 이를 은폐하려는 의도를 보이는 것.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젊은 환자들의 경우 자신의 발기부전 증상 자체를 인정하지 않으려는 모습도 보일 때가 있다"면서 "특히 발기부전 수술이 필요한 경우이지만 수술 과정 및 사후 부작용 등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수술에 선뜻 나서지 못 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발기부전 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여 발기력을 회복시키는 방법이 존재한다. 보형물 삽입술은 크게 '굴곡형 보형물 삽입술'과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 두 가지로 나뉜다. 굴곡형 보형물 삽입술은 간편한 시술 과정 및 반영구적인 효과를 자랑한다.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은 자연 발기와 가장 유사한 효과를 나타낸다. 팽창·수축 펌프를 이용해 삽입된 실리더를 팽창시키는 원리로 자신이 원하는 시기에 발기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특히 육안으로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자연스러움을 나타낸다는 것이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보형물 삽입술은 최근 의학의 기술에 발달에 의해 부작용 가능성이 크게 낮아진 상태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 발기부전 수술법'이 개발되면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스마트 발기부전 수술은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첨단 발기부전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