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가 2016년 12월 2일 원주의료기기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각 기관별로 진행되는 연말 행사에 참가하는 관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의료기기산업 지원기관이 공동으로 3년 전부터 통합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번 행사에는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릉원주대학교 LINC사업단,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 상지대학교 한방의료기기진흥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강원지역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주뿌리기술지원센터 등 총 11개 기관이 공동주관하여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권 내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약 200여명 참가 예정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의 축사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의 진행은 1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 금연, 운동, 검진”이라는 제목으로 국립암센터 박재갑 석좌교수가 특강을 진행하며 이어서 2부 행사로 2016 차세대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시상식, 의료기기산업 명예의 전당 헌정 행사, 2016년 사업성과 전시회로 구성된다.

특히 「2016 차세대 의료기기 창업공모전」은 강원도 원주시가 주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정완길), 한국산업기술시험원(강원지역본부장 김희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가 지원하는 행사로, 강원권 의료기기 산업의 신기술 아이템 발굴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다.

이번 창업공모전 상금 규모는 총 상금 2,000만원으로 대상((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상)한 팀이 1,000만원, 최우수상(한국산업기술시험원강원지역본부장상,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두 팀이 각각 500만원을 수상한다.

선정된 세 팀에게는 추가 지원사항으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창업보육 공간 1년간 무상 제공, 연간 5,000만원 이내 사업화 자금 우대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여 신기술 아이템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원주가 의료기기 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밖에도 의료기기 관련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의료기기산업 명예의 전당 헌정 행사에서는 (주)대한과학, 휴젤(주), (주)인성메디칼, 가포넷 총 4개 업체가 수상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