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부민병원 척추센터장인 이동엽 센터장이 척추관 협착증에 대한 해법이 담긴 책을 내놨다.

이동엽 센터장은 ‘누 원장의 허리이야기’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그의 글을 읽고 허리 건강을 되찾고자 하는 사람들 170만 명 이상이 그의 블로그를 다녀갔다.

블로그에 연재한 인기 글을 모아 ‘누 원장의 허리디스크 완전정복’ 책을 출간한 바 있고, 블로그 유명세와 허리디스크 책 덕분에 척추 환자들 사이에서 ‘누 원장’이란 필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동엽 센터장은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은 증상도 다르고 치료 방법도 완전히 다르다”며 “척추관협착증 및 이와 유사한 ‘척추전방전위증’의 진단, 예방, 치료, 그리고 관리에 대해 제대로 다룬 책은 별로 없어서 척추 전문 의사인 제가 앞장서 척추와 허리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수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이동엽 센터장은 ‘척추맞춤치료’라는 독특한 치료법을 시전하고 있으며, 교과서적인 진단과 치료를 통해 허리를 되살려주는 의사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최우수전공의로 선정됐으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외과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학술상 수상, 세계인명사전 3년 연속 및 4년간 등재, 포항 우리들병원 및 MH 우리병원 병원장을 역임했다. 특히 SCI(SCIENCE CITATION INDEX)급 학술지에 척추논문 24편을 게재했으며, 척추 수술 및 시술만 약 5,300여 차례 시행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