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가 혈당측정기 제조 전문업체 ㈜아이센스가 당뇨병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케어센스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케어센스 서포터즈’는 최근 4개월 만에 1,000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한 네이버 카페 ‘아이러브케어센스’의회원들과 함께 하는 회원 참여형 프로젝트로, 1형 및 2형, 임신성 당뇨가 있는 당뇨병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총 20명을 선발하는 ‘케어센스 서포터즈’ 1기는 아이센스 원주공장 견학 및 ㈜아이센스 CTO(최고기술경영자)이자 광운대학교 화학과 교수인 남학현 박사 강연이 마련된 발족식에 참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아이러브케어센스 내 공식 리포터로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게 된다.

접수하려면 네이버 카페 ‘아이러브케어센스’(http://cafe.naver.com/icaresens)의 회원으로 가입한 다음 해당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이메일로(icaresens@naver.com)로 8월 3일까지 보내면 된다.

선발된 ‘케어센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매달 케어센스 스트립 등 혈당측정용품이 제공되고, 케어센스 신제품 체험단으로 출시 예정 제품에 대한 사용기회를 우선 부여한다. 또한 꾸준한 혈당 관리를 위해 ‘센스다이어리’ 기반의 웹서비스를 활용할 뿐 아니라 아이센스 혈당측정 전문가 핫라인 개설을 통해 케어센스 제품 사용 및 혈당 측정법에 대한 문의가 즉시 가능하게 된다. 

(주)아이센스 차근식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케어센스 서포터즈’는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중요한 당뇨병 환자 및 가족의 어려운 환경에 도움을 주고, 체계적인 혈당관리로 당뇨병 극복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당뇨인 가족참여형 카페인 ‘아이러브케어센스’를 통해 당뇨인들의 건강증진 및 사회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주)아이센스는 2012 런던올림픽을 기념하여 ‘케어센스몰’과 네이버 카페 ‘아이러브케어센스’를 통해 대한민국 금메달 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센스몰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금메달을 획득하는 당일 자정까지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검사지 1팩을 증정하며, ‘아이러브케어센스’ 카페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금메달 획득 소식을 카페에 제일 먼저 알리는 회원에게 검사지 1팩을 선사한다.

(주)아이센스는 첨단바이오센서 기술과 전기화학기술을 바탕으로 십 수년의 연구에 걸쳐 개발한 자가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제품 군과 혈액분석기인 ‘아이스마트’ 제품 군을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아이센스 대표 브랜드 케어센스 혈당측정기는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토대로 빠르고 정확한 측정치, 최소혈액량, 노코딩이라는 특징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6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케어센스는 2011년 소비자의 선택 대상을 수상하였고,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데 이어 2012년에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혈당측정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