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부병원(원장 김경일)은 지난 7월 25일(수) 인도 공무원단이 방문, 공공의료기관 운영 현황을 답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도정부의 3급 이상 고위 공무원단(IAS) 방문은 한국개발연구원(KDI)과 인도중앙공무원교육원(LBSNAA)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되어, 100여명의 인도 중견 공무원 중 23명이 25일(수) 14:30~16:30 동부병원을 찾았다.

방문단은 먼저 동부병원 의료서비스 활동에 대한 홍보 동영상 감상 후 공공의료서비스와 운영 현황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받고, 실제 진료 현장을 둘러보았다.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마련된 무료공동간병인실, 호스피스병동을 살펴보고 신임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진단검사의학과, 인공신장실을 둘러보았다.

또한 대학병원급 장비를 구축하고 있는 영상의학과와 안전한 진료를 뒷받침 해주고 있는 전기실, 기계실도 함께 견학했다. 또한 건강관리과에서는 직접 혈압과 인바디 측정을 통하여 동부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동부병원 김경일 원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인도 공무원뿐 아니라 우리 스스로도 공공의료 서비스에 대하여 함께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 복지 계획을 수립하는데 보탬이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