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대표이사 김창근 부회장)의 무릎관절염치료제 트라스트 패취(이하 트라스트)와 혈액순환개선제 기넥신 F 정(이하 기넥신)의 브랜드파워가 다시 한 번 입증됐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최근 발표한 2012년 2분기 BSTI(Brand Stock Top Index:브랜드가치 평가지수/1000점 만점)에서 트라스트가 807.2점, 기넥신이 795.7점을 획득해 국내 의약품 중 각각 3위와 5위에 랭크되는 저력을 보여줬다.

상위권 주요 브랜드는 박카스(844.4점), 삐콤씨(831.2점), 트라스트(807.2점), 레모나(799.4점), 기넥신(795.7점) 순으로 5위권 안에 2개의 브랜드를 랭크시킨 것은 SK케미칼이 유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트라스트와 기넥신은 그동안 쌓아온 탄탄한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소비자조사 지수 영역인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로 구성된 각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얻었다.

광고대행사 웰콤의 김당엽 국장은 “트라스트는 소비자와의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착실히 브랜드관리를 해 온 국내 의약품의 대표브랜드”라며 “체계적인 브랜드관리가 곧 최고의 브랜드가치의 밑거름임을 보여준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라스트는 국내 컬러마케팅의 대표사례인 ‘노란약’시리즈와 ‘무릎엔 역(力)시 트라스트’라는 광고 컨셉의 집중과 차별화를 통해 최초상기도 50%를 돌파한 관절염치료제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이다.

혈액순환개선제의 대명사 기넥신은 92년 발매 이후20년간 ‘100% 푸른 우리은행잎’이라는 일관성있는 광고 컨셉으로 다시다(고향의 맛), 초코파이(情)와 함께 국내 3대 장수 캠페인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해외로의 브랜드 진출도 활발하여 트라스트의 경우 중국과 사우디 아라비아에 진출, 중국에는 중국명 ‘特樂思特’ (트라쓰트) 브랜드로 진출하였고 기넥신은 미국, 사우디 아라비아를 시작으로 하여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의 본고장인 EU시장에 ‘자체 브랜드’ 그대로 진출, 우리 브랜드의 우수성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SK케미칼Life Science Biz. 이인석 대표는 “트라스트와 기넥신의 브랜드가치를 꾸준히 끌어올릴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며 “항상 신뢰받는 브랜드로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라스트, 기넥신은 금년 상반기에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과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도 각 부문 1위로 선정되어 SK케미칼의 브랜드파워를 과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