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그룹의 협력사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가 운동지도자 전문교육기관 ‘힐리언스랩아카데미’를 통해 개설한 ‘Advanced 커리큘럼’이 수강생들의 호평 속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근골격계를 관리하는 전문의와 운동지도자 사이의 협조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의학적 치료와 운동지도의 접점을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더 많은 운동지도자에게 알리고 전문가로 육성하고자 설립됐다.

지난 5주간 진행되었던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의 첫 런칭 프로그램인 Advanced 커리큘럼은 재활 트레이닝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과 필라테스, 요가 강사, 헬스 트레이너 등 운동지도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필수 지식과 실전 노하우를 담은 교육 과정으로 총 5가지 모듈로 구성되었다.

한 수강생은 “난이도 있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하신 것 같다. 다른 교육 기관보다 실전에서 적용하기 쉽게 지도해줘 유익하다”며, “기존의 강의와 다르게 실제 신체 부위를 관찰할 수 있도록 카데바 영상 자료가 활용돼 뼈와 근육의 구조 등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주변에서 교육기관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무조건 힐리언스 랩을 추천할 것 같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Advanced 커리큘럼의 우수 수강생에게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인턴 및 취업 연계 혜택과 교육비 전액을 환급하는 장학금 제도도 있으며 수료생에게는 전문의 및 해부학자의 서명이 담긴 실물 수료증을 제공한다. 또한, 일부 수강생들에게는 카데바를 활용한 해부학 현장 교육 참여권을 증정한다.

힐리언스 랩에서 진행하는 ‘카데바를 활용한 해부학 현장 교육’은 국내 최고 카데바 실습 시설을 갖춘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에서 전문 해부학자가 직접 진행하며, 오는 6월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카데바는 주로 의대생이나 의료 종사자들을 위해서만 사용되는 교육 방식이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이를 운동지도자용으로 도입해 수강생들이 근육, 인대, 뼈, 신경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동작에 따른 인체 작용을 정확하게 이해 하게하여 운동지도자들에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카데바 교육은 해부 실습실에 실제로 참여하는 핸즈온 카데바와 현장에 마련된 강의장에서 스크린을 통해 참여하는 스크린 카데바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후 해부학자와의 Q&A 세션도 운영된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해부학 교육을 위한 인체는 너무 귀중한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교육을 위해 시신을 기증하신 기증자 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최대한 많은 교육생들이 이번 수강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수강생 개개인의 비용적인 부담 또한 줄이는 것을 중점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센터장은 "카데바 교육 진행 후 발생한 수익금을 더 나은 운동지도자용 카데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카톨릭 대학교 성모 병원에 기부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처음으로 런칭한 Advanced 커리큘럼이 운동지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공리에 마치게 돼 기쁘다. 양질의 운동지도자 양성을 통해 의료와 운동이 협력할 수 있는 근골격계 관리 체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대한민국 건강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