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은 지난 17일 원내 회의실에서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과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울백병원 구호석 원장 및 박민구 진료부원장, 백기영 사무국장과 서울지방병무청 김주영 청장, 이수석 운영지원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백병원은 병역명문가(1대부터 3대까지 모두 현역 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 본인 및 가족들에게 종합검진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상자는 전국 병역명문가 9,447가문, 47,000여 명이다.

또한 병무청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안심구역을 통해 보유한 데이터를 서울백병원에 제공하고, 이를 활용한 연구와 그에 따른 서비스 창출을 지원하기로 양 기관이 합의했다.

김주영 서울지방병무청장은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선양사업에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며,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들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지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협력기관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호석 원장은 “병역명문가를 예우하는 사업에 참여 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 병역명문가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