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울산대학교병원, 울산대 생명과학부는 지난 14일 울산대병원 본관 회의실에서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생명과학부 특성화 방안 모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울산의대 김승후 의대학장, 울산대 과학기술융합대학 유용상 학장, 울산대병원 안종준 진료부원장 등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대학교 의생명과학 특성화 프로그램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세 기관은 울산의대 울산 이전 시점에 맞춰 울산대 생명과학부와 연계한 교육·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울산지역 중심의 운영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세부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 중인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해 울산대 의생명과학 특성화 추진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그 밖에, 각 대학과 병원이 공동으로 학생 지도와 교육에 참여하고, 연구지원 및 공동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건의했으며, 학생 진학 프로그램 강화와 향후 신설되는 기초-임상 융합연구센터 연구 시설에 대한 공동운영의 협조와 지원에 대해 필요성을 짚어보는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울산의대, 울산대 생명과학부, 울산대병원은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해 상생하고 지역발전도 도모할 수 있는 세부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