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브는 셀트리온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뉴브의 자체 기술인 SHINE MOUSE를 이용한 항체 신약 발굴 및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지뉴브는 SHINE MOUSE를 이용한 항체 발굴을 용역을 선 수행할 예정이며 이후 공동 연구를 개시하게 된다. 향후 공동 연구 개발의 결과에 대해 셀트리온이 옵션을 행사할 경우 건당 개발 마일스톤은 최대 330억원이며, 상업화 이후 누적 매출 10조 달성 시 최대 마일스톤은 9,000억 원까지로 정했다.

SHINE MOUSE는 지뉴브의 자체개발 플랫폼으로 항체다양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단클론항체 발굴 기술이다. 

지뉴브 CEO 한성호 대표는 “지뉴브가 자체 개발한 항체 제작 플랫폼의 첫 파트너로 셀트리온과 손을 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항체 분야에서 셀트리온이 쌓아온 지식과 경험이 지뉴브의 항체 개발 전문성과 결합하여 뛰어난 시너지를 일으켜 궁극적으로 혁신적인 항체 신약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셀트리온의 권기성 연구개발부문장은 “셀트리온은 항체 기반 신약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혁신적인 항체 발굴 플랫폼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항체 발굴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지뉴브사와 개발되는 항체 신약이 미충족된 수요를 갖고 있는 질병의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