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 센터장
김지연 센터장

세란병원이 척추내시경센터 김지연 신임 센터장을 새롭게 초빙했다. 세란병원은 다양한 척추 관련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척추내시경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지연 센터장은 삼성서울병원에서 인턴 및 신경외과 레지던트, 외래교수를 거쳤다. 이어 진주고려병원과 더본병원에서 척추내시경센터 센터장을 역임한 후 강남나누리병원 교육수련부장, 안양윌스기념병원 척추센터장을 차례로 맡았다.

학술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김지연 센터장은 경추 및 요추 협착증의 내시경 치료를 확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내시경수술기법을 고안하여 SCI 논문과 교과서를 통해 향상된 효과를 증명했다.

현재는 대한최소침습척추수술학회 학술간사와 JMISST(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학회지) 부편집장을 역임 중이다. 또한 대한척추내시경수술 연구회 교과서 편찬위원과 양방향척추내시경 연구회 학술이사를 맡고 있다.

세란병원 척추내시경센터를 이끌게 된 김지연 센터장은 "척추내시경수술은 최근 지대한 발전이 있었고 척추 퇴행성 질환의 대부분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척추 정상구조물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효과적인 병변 제거가 가능하며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간 쌓아온 술기와 경험을 활용해 환자에게 맞춘 치료법을 찾고, 빠른 회복을 위해 전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란병원 홍광표 병원장도 “김 센터장이 척추내시경수술에 대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만큼 센터를 잘 이끌어갈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세란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의료역량을 꾸준히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