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백신연구소(IVI)와 바타비아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바타비아’)는 9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은 IVI의 제롬 김 사무총장과 송만기 과학사무차장, 바타비아의 멘조 하벵하(Menzo Havenga) CEO와 크리스 얄롭(Chris Yallop) COO 등이 참석한 가운데 IVI본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IVI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중저소득국가들과의 폭넓은 협업 경험과, 바타비아의 우수한 생산 및 품질 관리 역량을 적극 활용해 세계보건을 위한 백신의 공동 개발 등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바타비아의 멘조 하벵하 CEO는 “바타비아의 바이러스 백신·벡터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핵심 플랫폼 기술과 제조 역량에 IVI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개발도상국 백신 보급 및 역량 내재화 가속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IVI의 제롬 김 사무총장은 “IVI는 혁신적 백신 기술을 적극 활용해 필요한 백신을 신속히 개발 보급하고, 이를 통해 세계 공중보건 개선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세계보건 개선에 필요한 새로운 백신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전세계 지역 백신 제조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생산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