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켐제약이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부·대구시 주관으로 열린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서 세종시 지역 혁신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6년(3년+성과평가 후 3년 연장)간 R&D 지원에 20억원, 정책자금 우대 최대 100억원, 방송광고지원 등 정부와 14개 광역시도가 협력해 R&D, 자금, 판로, 인력 등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바이오켐제약 송원호 대표는 “이번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을 통해 한국바이오켐제약의 우수한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세종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한 지역기업 100곳은 지역 중소기업 간 협업을 위한 동반성장 주체이며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 보유하고 있고 고용안정과 수출 증대 등 지역의 산업과 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들로 선정되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서는 선정서 수여식과 함께 선도기업 100곳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표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비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비수도권 14개 시·도, 지원기관 간 선도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