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는 3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19억원, 영업이익 78억원, 당기순이익 6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별도재무제표 동기 대비 각 39%, 204%, 180%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휴메딕스의 3분기 실적 상승 배경에는 에스테틱 사업부분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연령과 남녀 구분없이 수요층이 다양화 되면서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리볼라인)와 보툴리눔 톡신(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 수요가 증가했다. 특히, 기존 중국 필러 수출과 더불어 브라질∙남미지역의 신규 필러 등록 및 수출로 해외 필러 수출이 대폭 늘었다. 이외에도 HA원료의약품 매출 증가와 일회용 점안제의 수주 증가로 실적을 견인했다.

또 필러, 일회용점안제 등의 매출 증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과 그에 따른 가동률 향상으로 전체적인 원가율 감소로 영업이익 증가 추세가 이어졌다.

휴메딕스는 4분기에도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견조한 매출 성장 흐름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고점탄성의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와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 `키리엘` 출시, CMO수주 증가 등이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보고 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매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영업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4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성장동력 사업인 헤파린나트륨 국내 최초DMF등록, PN관절주사제 허가/출시 및 PN메조필러의 임상3상 등도 모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새로운 성장기반이 준비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