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영문학회지(Journal of Korean Dental Science, 이하 JKDS)(편집인 김철환, 편집장 이기준)가 한국연구재단 한국학술지인용색인(Korea Citation Index, 이하 KCI) 계속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2008년 12월 창간호 발간을 필두로 현재 15권 1호까지 발간되었으며, 원저, 종설, 증례보고 등의 양질의 논문을 영문으로 게재하고 있다.

JKDS는 치의학 특정 분야에 국한된 주제를 다루는 치과계의 타 학술지와는 달리 임상, 기초 치의학 분야 모두를 아우르며 게재할 수 있는 치과계 유일한 영문학회지이다.

대한치의학회 편집이사이자 대한치의학회 산하 대한치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의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기준 이사는 “JKDS가 KCI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어 기쁘고, 그간 노력해주신 역대 편집위원장 및 편집위원님들, 그리고 성원을 아끼지 않았던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나라 치의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지로서 권위가 높아지고, 연구자들의 참여가 더욱 활발해져 더 많은 양질의 논문들이 게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등재학술지로써 더욱더 성장하는 학술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학술지평가에서는 JKDS뿐만 아니라, 대한치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회원학회인 대한노년치의학회의 [대한노년치의학회지]와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의 [Journal of Dental Implant Research]가 이번 신규평가에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되었고, 대한구순구개열학회의 [대한구순구개열학회지]가 새롭게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현재 치편협 회원학회 학술지 중 25종이 등재(후보)지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게 되었다.

JKDS 논문 투고를 위해서는 대한치의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논문 투고가 가능하며, JKDS 논문 게재는 현재 대한치의학회에서 수여하는 연송치의학상(대상 3,000만원), MINEC학술상(2,000만원)의 수상자로 선정되기 위한 필수조건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