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과 지난 4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수요기반 전문 인재 양성을 공동으로 도모하고 상생 발전을 위해 마련됐으며,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나흥복 전무, 임민혁 대외협력부장, 최영미 정책기획부장 등 협회 임원과 윤엽 원장, 류규하 의료기기산업학과장, 조덕 삼성융합의과학원 기획실장, 정규환 의료기기산업학과 교수 등 양 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산·학 협동 연구 및 우수 인력 교류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실무협력 △협회 회원사 대상 장학프로그램 운영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 및 협력이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윤엽 원장은 “1,000여개 회원사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정책을 이끄는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유철욱 협회장은 “임상연구와 의료기기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성균관대 삼성융합의과학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향후 다양한 공동연구, 교수진 교류, 대학원 커리큘럼을 통해 회원사 역량이 커지고 전문성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