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연구조합)은 고양특례시(이하 고양시)와 15일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 정혜림 사업개발팀장과 고양시 이동환 시장, 일자리경제국 기업지원과 김동원 과장, 기업유치팀 김성은 팀장, 김복수 부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바이오 정밀의료 클러스터 조성, 인프라 구축 등에 관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신약연구조합 여재천 상근이사는 “우리나라의 글로벌 신약개발 진흥을 위해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를 위한 고양시와의 이번 업무협약이 매우 뜻깊다”며, “조합원사를 비롯한 국내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수요에 맞는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가 확장될 수 있는 혁신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 조성을 위하여 양 기관 간 상호 심도있는 협력을 추진한다면 우리나라 신약개발 경쟁력이 일취월장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고양시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를 기업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으로 조성하고, 국내외 첨단기업이 찾아오는 고양판 실리콘밸리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하여 바이오헬스산업분야 혁신 주체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세계적인 오픈형 이노베이션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