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가 오는 9월 30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하는 ‘의료기관 ESG 연수교육’의 등록 마감이 임박했다.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ervernance)의 합성어로 기업 경영활동 추진과 평가에 사용되는 비재무적 요소들을 반영하는 성과지표를 의미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분야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핵심가치로 평가받고 있어 병원협회도 ‘K-HOSPITAL FAIR 2022’ 기간에 특별히 연수교육 기회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연수교육은 9월 21일까지 선착순 120명을 모집중에 있는데, 현재 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회원병원들에서는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연수교육은 오전에 박경수 삼정KPMG 상무가 나서 ▲지속가능 조직을 위한 ESG 경영(의료기관의 ESG)을 발표하고, 이어서 노무법인 현율 장진나 대표가 ▲ESG의 전략적 접근 방법을 주제로 하여 ESG ‘social’영역의 중요성과 최근 이슈, ESG관점의 인사관리에 대해 강연한다.

오후에는 ▲의료기관의 ESG 경영사례로 강북삼성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및 에스포항병원에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온라인 등록방법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병원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