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제약과 비알팜이 신규 안과제제 개발에 협력한다.

삼일제약은 비알팜과 신규 안과제제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삼일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삼일제약 김상진 사장, 최청하 전무와 비알팜 김석순 대표, 아영창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삼일제약은 국내 안과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약사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 지속적인 연구개발, 글로벌 점안제 생산 공장 건설을 통해 사업영역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미국 엘러간사의 세계 1위 안구건조증 치료제인 ‘레스타시스점안액’, 프랑스 Thea社의 녹내장치료제 ‘모노프로스트점안액’, ‘듀얼콥점안액’ 등의 국내 독점 유통 판매에 이어 최근에는 삼성바이오에피스와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아멜리부’의 국내 독점 유통판매를 체결하는 등 우수의약품의 도입을 통해 안질환 치료분야에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의 성과로 지난 6월에는 국내 최초 레바미피드(Rebamipide) 성분 안구건조증 개량신약 ‘레바케이점안액’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캐나다 밴쿠버에 북미사무소를 개소함과 동시에,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 최신 설비의 점안제 생산 공장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어 본격적인 글로벌 CDMO사업 진출을 예고하고 있다.

비알팜은 2005년 설립 이래 세포재생 활성 물질인 폴리뉴클레오티드(Polynucleotide) 원료를 자체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원료의약품 및 주사제, 코스메틱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재생의학 치료를 위한 연구·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PDRN, 고순도 DNA 단편 혼합물 제조 방법 등에 대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재생의학 전문 바이오회사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