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글로벌헬스는 7일, 전 세계 극빈국가 내 취약계층을 위해 비영리로 제공할 사노피의 표준치료 의약품 신규 브랜드 임팩트 출범을 발표했다.

임팩트 브랜드에는 인슐린, 글리벤클라마이드, 옥살리플라틴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40개 저소득 국가에 사노피 의약품 30종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는 WHO가 필수 의약품에 포함시킨 의약품들로 당뇨, 심혈관계 질환, 결핵, 말라리아 및 암 등 다양한 치료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임팩트 브랜드 출범은 인당 GDP가 가장 낮은 국가에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및 강화, 그리고 의약품 공급을 통한 헬스케어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사노피의 비영리 사업부 사노피글로벌헬스가 작년에 설립된 후 진행한 과제 가운데 하나다. 사노피글로벌헬스는 지역 지원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통합사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많은 국가와 다양한 치료 영역에서 광범위한 의약품 접근성을 제공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글로벌 계획이다.

사노피 CEO 폴 허드슨(Paul Hudson)은 “사노피는 취약 계층의 건강을 개선할 책임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지속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역량과 포부 역시 갖추고 있다고 확신한다. 핵심 의약품, 끈질긴 추진력 그리고 영향력 있는 파트너십을 통해 실험실의 혁신을 넘어 취약 계층 환자를 위한 의약품 접근성 향상과 보건 시스템 강화에 활용할 수 있다. 사노피글로벌헬스는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사노피의 새로운 목적은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과학이 이룰 수 있는 기적을 추구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의 삶을 보다 좋게 만들기 위한 우리의 탐구는 소외계층을 위한 양질의 의약품 및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사노피는 취약 지역 내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확장 가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나 혁신 기업을 지원하는 임팩트 펀드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포괄적인 지역사회 사업에 자금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임팩트 펀드는 헬스케어 전문가 교육 지원을 위한 글로벌, 지역 및 국가별 차원의 투자를 활용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의료 시스템 운영을 돕는다는 글로벌헬스유니트(Global Health Unit)의 사명을 보완하게 된다. 

사노피글로벌헬스 유닛 총괄 존 페어리스트(Jon Fairest)는 “임팩트 브랜드와 임팩트 펀드 출범은 우리 의약품과 양질의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를 전 세계 최빈국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근 사노피가 하고 있는 노력의 하나다. 그러나 우리 혼자 힘으로는 이를 달성할 수 없으며 따라서 보다 건강하고 회복력 있는 세계를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보건 시스템 구축 및 개선을 도울 수 있는 글로벌, 지역 및 국가별 단위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