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이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유럽종양학회 주관 위장관종양학회(ESMO GI)에서 NIT-110 2a임상 중 췌장암(26명)과 MSS대장암(27명) 중간 결과 포스터 2건을 공개했다.
 
췌장암에서 iRECIST 기준 암의 크기가 기존 대비 30% 이상 줄어든 환자(iORR, 객관적 반응률)는 7.7%, 반응지속기간(iDoR)은 7.2개월로 나타나 효과가 오랫동안 어이지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암 크기에 큰 변화 없이 진행이 통제되고 있는 환자(iDCR, 질병통제율)는 34.6% 였다.
 
이 중 간 전이가 한 군데 이하인 환자들의 질병통제율(iDCR)은 63.6%,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mPFS)은 18주에 달하는 데이터를 보여 전체생존기간(OS)에 대한 기대도 한 층 커졌다.
 
MSS 대장암의 경우, iRECIST 기준 객관적 반응률은 11.1%였고, 반응지속기간은 6.7개월로 최근 6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발표했던 데이터 대비 약 2개월 증가했으며, 질병통제율은 40.7%에 달했다. 
 
네오이뮨텍은 올해 중 총 50명의 환자(MSS 대장암, 췌장암 각각 25명)를 추가 모집해 추가적인 안전성과 효능 데이터를 확보해 후속 임상 진입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바이오마커 분석 등 항암 효과에 대한 분석도 진행 예정이다.
 
양세환 네오이뮨텍 대표이사는 “항암제 승인의 핵심 요인은 결국 전체 생존 기간이다. 증폭된 T세포가 항암효과를 지속시켜주는 NT-I7의 특성이 환자의 생존 기간 연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추가 환자에 대한 임상 결과가 준비되는 대로 글로벌 학회에서 공개하고, 이를 통해 올해 연말 혹은 내년 초에 상업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