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일본 아스카제약(ASKA Pharmaceutical Co., Ltd.)사와 드로스피레논(Drospirenon)을 단일 유효성분으로 하는 경구용 피임약 'SLINDA'(이하 "슬린다")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슬린다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수드 파마(Insude Pharma)의 여성 전문 브랜드 사업부 엑셀티스(Exeltis)가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4세대 피임약과 달리, 에스트로겐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에스트로겐 관련 부작용 리스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약품은 슬린다의 국내 독점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아스카제약 관계자는 “슬린다가 혁신적인 피임약을 원하는 한국 여성들에게 대안이 되기를 희망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동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슬린다의 추가로 국내 피임약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슬린다는 2019년 미국 및 유럽에서 각각 'SLYND' 및 'SLINDA'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 허가된 바 있으며, 아스카제약이 한국과 일본 지역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