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회는 오는 6월 16일~17일 이틀간 더케이호텔과 온라인을 통해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2022 대한의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나라의 의학발전을 선도하며 학술단체인 학회를 대표하는 대한의학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의학발전과 의료정책의 근간이 되는 주제들을 관련 단체들과 심층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종합적인 플랫폼 형식의 토론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그동안 많은 단체들이 의학발전과 의료정책에 대해 독립적으로 학술대회를 진행하면서 주제가 중복되거나, 논의 결과가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하여 실제 정책에 반영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했다.

이에 대한의학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대한기초의학협의회,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등과 함께 공동 세션을 통해 우리나라 의학과 학술정책, 의학교육, 연구에 관한 핵심 이슈와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지태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의 최종 목표는 의료계의 한 목소리”임을 강조하며 “이 학술대회가 여러 관련 단체들이 중지를 모아 공감을 이룬 의견을 만들어 정책에 반영하는 느리지만 확고한 방식의 토론의 장으로 발전해 나아갔으면 한다”는 바램을 피력했다.

이 학술대회는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고 사전등록기간은 5월 12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양일 각 6평점)이 부여되며, 학술대회 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전시부스를 관람한 분들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