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2022년 1분기 경영실적(별도기준) 매출액 2,722억 원, 영업이익 26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6%, 32.6% 상승했다고 밝혔다. 같은 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4억원, 영업이익은 23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2.2% 상승했다.

이로써 대웅제약은 분기 사상 최고 영업이익(별도기준)을 경신했다.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ETC) 매출 성장과 나보다 수출 증가가 수익성, 영업이익 및 매출총이익률(GPM) 개선을 주도한 것으로 보여진다.

ETC 부문은 전년 동기 1,810억 원 대비 9% 증가한 1,976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항궤양제 넥시어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바젯, 위궤양제 액시드, 고지혈증 치료제 크레젯, 항혈전제 클로아트 등 수익성 높은 제품군들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하며 ETC 부문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나보타는 전년 동기(154억 원) 대비 98% 급증한 30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 특히 수출은 79억 원에서 22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9%로 크게 늘었다.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에볼루스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수준인 183억 원에 이르렀고 높은 환율 효과도 실적을 뒷받침했다. 나보타는 기존 해외 진출 국가에서의 선전과 함께 오는 3분기에는 에볼루스가 유럽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향후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OTC 부문은 전년 동기 264억 원 대비 12% 증가한 29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과 가정상비약 수요 급증으로 감기약 이지엔6가 전년 동기 대비 77.3% 성장했고, 우루샷과 이지덤의 선전도 일조했다. 건강기능식품 역시 에너씨슬을 중심으로 간 건강, 혈행 건강, 장 건강, 비타민 포트폴리오 강화 및 온라인 판매 채널 주력에 성공해 전년 동기 대비 169% 성장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나보타가 우수한 제품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수출이 확대된 가운데, 고수익성 ETC 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분기 최고 영업이익을 다시 한번 경신해 실적을 주도했다”며 “올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나보타 해외 판로 확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 등 고수익 신제품 출시, 매출총이익률 상승에 힘입어 수익성이 지속 개선되는 한편 성장세도 견조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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