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에티콘 사업부는 28일 전기 수술기 ‘ENSEAL X1’ 곡선 타입(Curved Jaw)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ENSEAL X1은 개복 및 복강경 수술 등 외과적 수술에서 조직의 봉합과 절개, 소작, 응고, 지혈 등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일반 외과 외에도 산부인과, 비뇨기과, 흉부외과, 비만대사수술 등 다양한 수술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에티콘 사업부는 28일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되는 2022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춘계 학술대회 및 12회 국제심포지엄(KSELS 2022)의 런천 심포지엄을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 심포지엄은 ‘새로운 에티콘 솔루션, 대장 수술의 혁신(The New Ethicon Solution: Innovation for colorectal surgery)’이라는 주제 하에 화순전남대병원 대장항문외과 김형록 교수를 좌장으로, 서울아산병원 대장항문외과 윤용식 교수가 연자로 나서 ▲대장암 수술에서의 ‘ENSEAL X1’ 및 ‘전동 원형 스테이플러’의 효과적 사용 ▲절차 단계에서의 특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ENSEAL X1 곡선 타입(Curved Jaw)은 기존 기기 대비 한 번에 많은 조직을 절개하고 안전한 지혈이 가능하도록 개선된 제품이다. 360° 연속 회전(continuous shaft rotation)이 가능하여 대상 조직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집게의 아랫부분에는 조직을 응고 및 절개하는 모노폴라(monopolar)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ENSEAL X1 곡선 타입(Curved Jaw)은 기존 기기 대비 길이 및 폭이 확장되어 더 많은 조직을 한 번에 봉합할 수 있으며, 기기의 집게 부분의 악력도 더 강해졌다. 이와 함께 혈관 파열 압력 역시 향상된 것으로 확인되어 안전성을 보였다. 

존슨앤드존슨메디칼 오진용 북아시아 총괄사장은 “새로 출시된 ENSEAL X1 곡선 타입(Curved Jaw)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우수한 효율성과 안전성을 입증하였다. 현재 ENSEAL X1은 끝없는 R&D를 통해 다양한 수술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타입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티콘 사업부는 136년간 이어온 혁신과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더 나은 수술 환경과 환자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