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은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2022년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2022)에서 단독 및 공동 연구 11편(포스터 7편, 온라인 4편)이 채택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ASCO에서 루닛은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 IO(Lunit SCOPE IO)’를 활용해 암 환자별 면역학적 형질에 따라 3가지 면역표현형으로 분류해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루닛 스코프 IO가 16개 이상의 다양한 암종에서 면역항암제의 치료 결과를 예측하는 모델로서의 유의함을 입증한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루닛은 실제 병리과 전문의가 판독 과정에서 AI 기반 병리분석 솔루션인 '루닛 스코프 PD-L1(Lunit SCOPE PD-L1)'을 사용할 때 임상적 유용성을 평가한 연구 결과도 발표한다.

이와 함께 미래에 유방암이 발생할 위험도를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기존 유방암 예측 모형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함께 발표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이번 학회에서는 루닛이 면역항암제의 효과 예측을 위한 AI 바이오마커로 개발 중인 루닛 스코프 IO가 보다 다양한 암종의 환자 치료에 적용될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이 AI를 통해 암의 전반적인 영역에 걸쳐 한 단계 높은 의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