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과 한국쿄와기린은 만성신장병(CKD) 환자에서 나타나는 빈혈에 대한 조혈제 ‘네스프’와 만성신장병 환자 이차성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제 ‘레그파라’의 국내 공동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스프 프리필드시린지주(성분명: 다베포에틴알파)`는 만성신장병 환자의 빈혈 치료에 사용되는 지속형 조혈제로 혈액투석 및 복막투석 환자, 투석 전 만성신장병 환자 등에 처방되고 있다. 

‘레그파라정’(성분명: 시나칼세트 염산염, Cinacalcet Hydrochloride)은 1일 1회 경구 투여하는 만성신장병 환자의 이차성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제로 2004년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번 계약으로 LG화학은 의원 및 병원급에서, 한국쿄와기린은 종합병원급에서 영업을 전개하게 된다.

LG화학은 1세대 조혈제인 ‘에스포젠’(성분명: 에리스로포이에틴), 고칼륨혈증 치료제 ‘네스티칼’(성분명: 폴리스티렌설폰산칼슘) 등 기존 제품과의 패키지화로 확대된 치료 옵션을 신장질환 의료진에게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다양한 치료 옵션을 지속 제시하겠다”며 “탄탄한 전국 영업망과 신장질환영역에서의 오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쿄와기린은 “이번 한국쿄와기린과 LG화학의 공동판매 파트너십을 통해 병,의원 및 중소병원에까지 ‘네스프’, ‘레그파라’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서 양사는 의료진에게 한층 높은 수준의 정보전달과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