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수젠텍이 유니세프(UNICEF) 임신진단키트 장기 계약자로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본 계약은 진흥원이 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주관하는 ‘국제입찰 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인 「국제입찰 공동 제안서 제출 컨설팅」지원을 통해 이루어졌다.

UNICEF는 지난해 10월 임신진단키트 장기계약 입찰을 발주하였으며, 수젠텍의 슈얼리 조기 임신 테스트기(Surearly Early Sign Pregnancy Test)가 낙찰되었다. 동 계약은 총 5년의 계약기간 동안 수요가 있을 때마다 상시 PO(Purchase Order)를 발주하여 구매하는 조건이다.

국내에서 임신진단키트로 UNICEF LTA를 수주한 사례는 처음으로, 동 제품은 UNICEF Supply Catalogue에도 등록된다.

진흥원 해외의료컨설팅팀 장경훈 팀장은 “한국의 UN 조달시장 수주 점유율이 현재까지는 낮은 수준이지만, 최근 정부의 바이오헬스기업 육성 및 해외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은 향후에도 수젠텍과 같은 좋은 성과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도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관심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성공적인 지원사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