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는 31일, 주주총회에서 CMO(Chief Medical & Science Officer) 박수정(사진) 부사장과 함께 임상전문가 이미경 이사를 신규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수정 부사장은 혈액종양내과 분과전문의로, 가톨릭의대 여의도성모병원 조혈모세포이식센터 임상강사를 거쳐 인천성모병원 혈액종양내과 조교수로 재직하면서 약 20년간 수많은 혈액 및 고형암 환자들을 진료한 혈액종양내과 전문의다. 이후 미국 MD Anderson 암센터, 다국적 제약사 GSK 등을 거치며 특히 항암제 분야의 임상개발전문가로 본격적으로 활약하였으며, 동아쏘시오그룹의 R&D 전략실장 및 그룹 헬스케어신사업기획 총괄을 거쳐 이번 레고켐바이오에 합류하게 되었다. 함께 영입된 이미경 이사는 Sanofi, GSK, MSD 및 유한양행에서 다수의 글로벌 임상경험을 가진 임상시험 관리 전문가이다

이번 영입은 독자적인 임상 파이프라인을 공격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는 레고켐바이오의 전략 실행력 확보의 일환이며, 박수정부사장은 연구과제 선정 단계부터 임상개발 전반에 걸쳐 폭넓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회사는 올해 하반기 본격 가동될 보스톤 현지법인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ADC 개발전문가 영입을 계획하고 있는 등 글로벌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이사는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성장전략인 ‘VISION 2030의 핵심은 초기 단계 기술이전에서 벗어나 독자 개발파이프라인 확보를 통한 기업가치 상승”이라며 “이번 영입으로 당사가 보유한 우수한 ADC파이프라인의 성공적인 글로벌 독자 임상개발을 더욱 가속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