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가 지난 18일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는 전문가 강의와 페이스 매핑 시연, Q & A 시간으로 구성되어 1시간가량 진행됐다. 이번 클래스를 이끈 김민주 원장은 먼저 페이스 리프팅의 역사와 초음파 리프팅(HIFU)의 원리, 피부에 따라 고려할 수 있는 리프팅의 효과와 안전성 등을 소개했다. 또한 시술 과정 자료를 통해 대표적인 초음파 리프팅인 울쎄라 시술의 효과와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한 방법을 전했다.

이어진 페이스 매핑 시연에서는 김민주 원장이 울쎄라의 실시간 영상 기술을 활용해 참가자의 피부를 직접 모니터링하며, 피부의 상태와 깊이에 따른 시술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 날 클래스는 참가자들이 리프팅 시술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는 Q & A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김민주 원장은 “초음파 리프팅은 수술이 아닌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피부 탄력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연령에 관계없이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인기가 높은 시술이다”라며 “특히 울쎄라는 초음파 리프팅 장비 중 유일하게 실시간 영상 기술을 통해 피부 상태를 모니터링하면서, 피부층의 깊이에 맞춰 1.5mm, 3mm, 4.5mm 활용해 시술을 할 수 있는 장비다. 사람에 따라 다른 피부 두께와 구조에 맞춰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원하는 부분에만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어, 정확하고 안전한 맞춤 시술과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특히 김 원장은 “울쎄라로 최상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골드 스탠다드’라고 하는 가이드라인에 맞춰 시술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한국인의 특성에 맞춰 시술 방법을 정립한 ‘골드 스탠다드’의 주요 포인트는 얼굴 전면을 기준으로 600~1,000샷 이상의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라며 “어느 정도의 초음파 에너지로 시술할 지는 연령, 피부 특성에 따라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술 전에는 전문가와 꼭 충분한 상담을 거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멀츠 유수연 대표는 “울쎄라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초음파 리프팅의 대명사로 불리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그런 만큼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초음파 리프팅 시술을 위한 정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드 스탠다드 클래스’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로 소비자가 의료 전문가와 만나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리프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방법을 공유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