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이하 ‘고대의료원’)과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하 ‘의료기기조합’)이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좌측부터 이재화 이사장, 함병주 단장
좌측부터 이재화 이사장, 함병주 단장

양 기관은 지난 13일 고려대학교의료원 메디사이언스파크 본부회의실에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산 의료기기 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병주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 김태훈 부단장, 박일호 임상연구지원본부장 등 고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의료기기조합 측에서는 이재화 이사장, 조남권 전무이사, 안병철 상무 등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고대의료원과 의료기기조합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의료원과 조합 회원사의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국산 의료기기의 국내 점유율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함병주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추구하는 국내 강소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는데 있어 고려대학교의료원이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재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국내 대형병원들의 국산 의료기기 사용률이 저조한 편인데 오늘 협력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 사용이 활성화되었으면 한다”면서, “우리 의료기기 제조사들도 의료기기의 실제 사용자인 의사들과 공동 연구 및 의견 수렴을 통해 맞춤형 의료기기를 개발하여 실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