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5일 경기도청 신관 상황실에서 ‘경기도 감염병 공동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과 관리’를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경기도와 경기도의료원, 경기도 소재 상급종합병원 5곳(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이 참여했다.

협약 참여기관은 ‘권역 감염병전문병원을 중심으로 협력 네트워크 구축’, ‘감염병 대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방법 공유’, ‘병상·자원 공동관리’ 등을 통해 체계적인 감염병 위기 대응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현재 코로나19 위중증 환자가 연일 1천여 명에 이르고 치료 병상이 부족해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가 많다. 이번 협약으로 의료기관이 감염병 공동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신속한 정보 공유와 환자 전원, 효율적인 병상·자원 관리로 지금의 국가적 위기 상황을 함께 타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수도권 민간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에 참여하는 등 정부의 방역 대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